디지털 노마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본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은 동사무소에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발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도 있는데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러한 분들을 위해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을 해서 바쁘거나, 발급받으려고 할 때마다 약속이 생기는분들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을 숙지해 놓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하려면 정부 25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 24 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로 분야별 정부서비스, 정책, 기관정보, 민원 신청 등을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주민등록등본도 민원 신청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나오게 됩니다.
통합검색창에 '주민등록등본'이라고 검색 후 발급을 받으셔도 되고 더 아래쪽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를 통해서 발급받으셔도 됩니다.
더 아래쪽에는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는데 정부 24에서 민원인들이 자주 찾는 메뉴가 있습니다.
첫번째에 주민등록등본이 보이는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면 신청방법, 수수료, 구비서류 등이 보이고 아래쪽에는 신청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신청하기를 바로 클릭하면 되고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비용은 무료 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을 방문해서 발급 받을 경우에는 수수료가 400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하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비회원일 경우 몇개 민원은 신청이 불가능하기때문에 회원이 아니라면 가입을 해놓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회원이라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디지털 원패스,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지문보안인증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면 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먼저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발급형태와 수령방법을 선택하여야 하는데 각각 선택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형태의 경우 선택발급을 할 수 있는데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세대 구성 정보, 세대 구성원 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중 표시할 정보만 선택해서 발급받으셔도 됩니다.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은 신청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신청내역을 클릭 후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하여 프린터로 출력하면 됩니다.
그럼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발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0) | 2020.08.26 |
---|---|
세움터 건축물대장 발급 방법 (0) | 2020.08.20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0) | 2020.04.04 |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0) | 2020.04.01 |
재산세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0) | 2020.03.31 |